티스토리 뷰

대표 사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란 의문과 걱정을 끝내고 평범한 예전의 삶으로 돌아가기 위한 첫 걸음을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를 기다리기 위한 예약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뉴스기사에서는 엄청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정부의 발표가 시시각각 변화됨에 따라 나는 도대체 언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가 되는지 많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아래의 글을 3분 정도 읽으시면 5월 12일 기준 발표된 자료를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백신을 맞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1.5월10일 부터 아스트라 제네카 65세 이상으로 확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정보만65세 이상 백신 일정

4월 말까지 70대 이상 고령자 및 의료기관 필수 인력에 대한 예방접종을 진행하였다면 현재 5월 10일부터 만 65세 이상 ~ 69세 사이의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아스트라 제네카의 백신 접종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까지 전 국민 중 1,300만명까지, 9월 말까지 3,600만명의 국민에게 1차 접종을 마무리하고 11월부터 집단면역에 돌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일정표백신 주사 맞는 과정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사전예약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 일정

 

위의 표와 같이 사전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대상자는 만 60세 ~ 만 74세 고령자 및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같이 저학년 교사와 돌봄인력이 우선 접종을 받게 됩니다.

 

사전 예약 대상자는 전국 병원 및 의원에서 아스트라 제네카(AZ)백신 접종을 받게 되며 콜센터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진행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홈페이지 >> ( ncvr.kdca.go.kr/cobk/index.html )

 

1) 온라인 홈페이지 예약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접속질병관리청 코로나 접종 홈페이지

다음 또는 네이버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으로 검색하여 해당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질병관리청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살짝 터치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하기 본인본인인증 과정 선택본인인증 방식 정보

신청인 본인이 접종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예약을 터치하며, 부모님을 대신하여 예약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대리예약을 클릭합니다.

 

만약 대리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대리 예약자의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준비물로 필요합니다.

 

본인예약을 클릭한 경우 신청인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본인인증 단계로 넘어 갑니다.

 

본인인증은 크게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인증, 금융인증서 인증이 있으며 모두 신청인 본인 명의로 개설된 경우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희망날짜 및 시간대 선택온라인 신청 마무리

본인 인증이 완료된 경우 접종 받는 분(=피접종자)가 접종을 받고자 하는 희망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5월 12일 기준 가장 빠른 접종일자는 27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접종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였으면,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병의원을 선택하고 확인을 거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온라인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온라인 예약 확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완료할 경우 신청인 본인의 휴대폰으로 예약정보가 도착하며, 신청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예약 조회 및 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인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정상적인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콜센터 전화 예약

 

콜센터 전화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질병관리청 접수 또는 지역별 접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신청: 국번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1339로 전화를 하시면 가까운 병의원 확인 및 접종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신청: 대구, 대전, 울산, 경남, 충남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은 해당 거주 지역번호 및 120번(예:대구에 거주하는 경우 053+120번)

 

3) 주민센터 방문

 

온라인 홈페이지 신청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 주민등록상 주민센터(=동사무소, 복지센터)에 신분증 및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를 들고 방문하시면 사전 예약 서비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기타 정보

접종 방법 안내코로나 백신 부작용 대비 정보

1) 접종 전날 ~ 접종 당일 오전

 

코로나 백신을 받는 당사자의 발열, 기침 등 몸 컨디션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이때 컨디션이 좋지 못한 경우 접종을 연기해야 합니다.

 

만약을 대비하여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의 성분이 들어 있는 해열 진통제 약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코로나 백신을 받는 장소와 시간, 찾아 가는 교통편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2) 접종 직후 3일간 매일 체크

 

초기 3일간 매일 규칙적으로 체크를 진행하며 대처가 중요합니다.

 

- 접종을 받은 부위가 통증 또는 부기가 있을 경우에는 냉찜질을 하는 데 이때 마른 수건에 싸서 20분 정도씩 하루 3회 실시합니다.

 

- 몸살, 근육통,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아세트 아미노펜' 성분이 있는 해열 진통제를 섭취합니다.

 

-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진통제 효과가 없을 경우, 눈 앞의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접종 부위가 출혈 또는 멍이 발생하는 경우)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의료진과 상담합니다.

 

오늘 살펴 본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보았는 데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하여 봅니다.

 

4. 같이 보면 좋은 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으로 맞벌이 가정의 경우 최대 300마넌까지 준다고 하는데 인터넷에 쓰여 있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정보가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근로장려금은 나라에서 복지차원에서 제공하는 성

longtail.neawg.xyz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2020년 한해 동안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 세무서에 신고해야 되는데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나요? 저도 겪었지만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몰

longtail.neawg.xyz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